Center News
서울의료원 가임센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서울의료원 가임센터, '건강한 임신 준비' 위한 난임 강좌 개최
서울의료원 가임센터, '건강한 임신 준비' 위한 난임 강좌 개최
‘임신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주제로 연명진 가임센터장 진행…분기별 1회 난임 강좌 예정
?가임센터는 지난 4월 24일 본관 2층 가임센터에서 20여 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임신 준비를 위한 2024 난임 강좌’를 개최했다.
난임 강좌는 최근 난임 시술을 통해 태어난 신생아 수가 전체 출산율의 10%를 넘는 상황에서 2024년 공공보건의료계획에 따라 초저출생 문제해결을 위한 서울의료원 가임센터의 난임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만혼으로 인한 출산률 감소에 대응하는 진료와 시술에 대한 정보 제공과 건강한 임신 준비 교육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번 강좌는 ‘임신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라는 주제로 연명진 가임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하였다. 임신을 준비하는 많은 부부가 궁금해하지만, 제한적인 진료 시간에 다루기는 쉽지 않은 이슈에 대해 난임 전문의로서 연구하고 경험한 내용을 공유했다. 일반적으로 복용하는 엽산과 비타민D, 유산균, 항산화제, DHEA, 오메가3, 아르기닌 등 다양한 영양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관련 임상 연구조사 결과 및 복용 시 주의점에 대해 강의하고 참석 시민과의 질의응답을 가졌다.
연 센터장은 “무분별한 영양제 섭취보다는 각자의 몸 상태에 알맞은 성분을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서 꼭 필요한 영양만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부족한 영양 성분을 보충하기 위해 영양제를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금연과 금주, 체중 관리, 운동, 식생활 개선 등 규칙적이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서울의료원 가임센터는 임신을 준비 중이거나 가임력을 보존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난임 강좌를 분기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난임 강좌의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서울의료원 가임센터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