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Up-to-date assisted reproductive techniques

최신 보조생식술

개인 맞춤형 시술을 위한 최신 보조생식술을 소개합니다.

정자형태선별
세포질내
정자주입술

Intracytoplasmic
morphologically selected
sperm injection (IMSI)

성숙정자선별
세포질내
정자주입술

Physiological intra-
cytoplasmic sperm injection (PICSI)

난자방추사
관찰시스템

Polarized light microscopy
system

AI 기반 실시간
배아 영상촬영
배양시스템

AI based
embryo time-lapse system

미세진동
배양시스템

Micro-vibration
culture system

01

정자 형태 선별
미세수정시스템

Intracytoplasmic Morphologically selected sperm injection, IMSI

일반 현미경으로 확인이 어려운 정자 머리에 공포(vacuole) 유무 등의 미세한 형태를 확인할 수 있는 고배율 특수 렌즈를 이용하여 형태적으로 정상적인 정자만을 선별한 후, 수정에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정자 형태 선별 소프트웨어를 통해 정자의 정상과 비정상 유무를 객관적인 기준을 가지고 실시간 자동으로 선별 할 수 있습니다.

top
02

성숙 정자 선별
세포질내
정자주입술

Physiological intra-cytoplasmic sperm injection, PICSI

히알루로난(hyaluronan)이 코팅된 장치 혹은 용액을 사용하여 생리학적으로 성숙한 정자를 선별하여 수정을 시도하는 방법입니다.
정자 선별 시 형태와 운동성 뿐만 아니라 성숙도를 고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op
03

난자방추사관찰
시스템

Polarized light microscopy system

특수 편광 장비를 이용해 난자의 방추사 위치를 미리 확인하고 미세수정을 실시함으로써 방추사와 염색체를 손상시키지 않고 안전하게 미세 수정을 시도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top
04

AI 기반 실시간
배아 영상촬영
배양시스템

AI based embryo time-lapse system

배아가 발달하는 동안 배양기 밖으로 꺼내지 않고 자체 내장된 현미경과 카메라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모든 배아의 발달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배아를 배양기 외부 환경에 오래 노출시켰을 때 받을 수 있는 유해한 영향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본원이 보유한 Time-lapse 장비는 Guided Annotation 기능을 도입하여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배아선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최상급의 배아를 선별하고 이식할 수 있으므로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top
05

미세진동기를
이용한
미세진동배양

Micro-vibration culture system

자연임신 과정에서 배아는 수정되어 자궁에 착상되기까지 난관 섬모의 움직임, 자궁 수축, 체액의 흐름과 같은 물리적인 자극을 받으며 발달합니다.
배아를 체외에서 배양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정적인 환경에 놓여지게 되는데, 미세진동기를 이용하면 인위적인 미세진동을 줌으로써 체내에서 받는 물리적인 자극과 유사한 조건을 만들 수 있고 임신률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