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병원 전경이미지
시민을 위한 최고의 공공병원, 서울특별시 북부병원

서울특별시 북부병원은 2006년 서울시가 최초로 만든 노인을 위한 전문병원으로써의 기능적 역할과, 노인성 질환 환자들에 대한 사회안전망으로써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이 자랑하는 재활의학센터는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급성기질환 치료 후 회복과정에 있는 환자와 가족이 일상생활과 사회에 쉽게 적응하실 수 있도록 맞춤형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북부병원은 지하 2층, 지상 4층 200병상 규모로 우수한 의료시설과 복지시설 건축에 수여하는 의료복지건축상에서 ‘다시 오고 싶은 병원’이라는 평과 함께 최우수상을 받았고, 보건복지부 주관의 2주기 의료기관 평가에서 전 항목 우수한 점수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의료 서비스의 질이나 시설의 인프라 면에서 최상급 수준임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의료취약계층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의료적인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보건-의료-복지 연계센터(301네트워크)를 시행하여 보건소 등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의료사각지대를 찾아 지원하고 치료는 물론 건강문제로 생길 수 있는 사회,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해 다각적인 치료계획을 세워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주간재활병동(재활 낮병동),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기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등 시민의 건강권 향상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최선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      소
서울특별시 중랑구 양원역로 38(망우동)
대표번호
02-2036-0200
홈페이지
www.seoulnmh.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