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병원 전경이미지

“시민의 건강증진을 실현하는 최고의 공공병원,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입니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종합병원입니다.
1929년 부민병원으로 개원하여 2019년 개원 90주년이 되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병원입니다.

내과, 외과, 정형외과 등 총 18개의 전문 진료과 및 응급실, 건강관리과, 호스피스완화병동, 인공신장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환자안전과 높은 의료 서비스 질을 인정받았으며, 2014년 ‘환자안심병원’을 시작으로, 현재 전 병동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제도’를 시행하여 시민의 간병비 부담을 줄이고, 동시에 전문적이며 질 높은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호스피스 완화의료를 시작한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호스피스 완화의료전문기관’으로서 말기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전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는 ‘완화의료 도우미 제도’를 시행해 간병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환자 돌봄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그 결과,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한 2017년 호스피스 전문기관 지정사업 평가결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호스피스 선도병원으로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국 공공보건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