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전경

든든한! 우리 동네 종합병원,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서울 서남권의 대표 공공종합병원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2011년 5월 27일 첫 진료시작 이래로 상대적으로 공공의료 서비스가 부족했던 강서 · 양천 · 구로 · 영등포구 등 서울 서남권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첨단 진단 장비와 의료정보시스템 등 수준 높은 진료 체계를 갖추고, 적정진료 및 적정 수가 책정 등 시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차별 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코로나19를 전담하는 감염병관리기관으로 지정되어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선별진료소 운영 등 감염병 예방과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이카 생활치료센터, SK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반을 운영, 역학조사관 파견, 지역사회 대규모 감염 발생 시 의료인력 지원 등 감염병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서울케어-서남병원 건강돌봄 네트워크 사업, 뇌혈관 튼튼 프로젝트, 찾아가는 무료진료, 북한이탈주민 건강안전망 사업 등 맞춤형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병원으로 우수내시경실, 우수검사실 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기관 7년 선정 등 각종 공식적인 평가에서도 의료의 질과 우수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로 하는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든든한 우리 동네 종합병원이 되고자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주      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동 신정이펜1로 20
대표번호
1566-6688
홈페이지
http://www.seoulsn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