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이하 '병원'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에 대한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병원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제6조 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가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으로 구성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434대 건물 내, 외부 출입구 및 층별 복도, 주차장, 승강기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① 관리책임자와 접근권한자를 지정하여 영상정보를 보호합니다.
② 재난관리팀에서 관리하고 접근권한자는 CCTV담당자로 합니다.
③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비상상황에 즉시 대응하기 위하여 보안용역업체에 위탁관리 할 수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권한 및 책임, 성명, 직위, 소속, 연락처으로 구성
권한 및 책임 성명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신교섭 재난관리팀장 재난관리팀 02-2276-7000
접근권한자 임재찬 재난관리차장 재난관리팀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으로 구성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방재센터
  • -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유동인구에 따른 보관기일이 다를 수 있음)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병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①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승인을 득한 후 열람
② 확인 장소 : 방재센터
③ 확인 시간 : 평일 08:30 ~ 17:30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①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②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③ 서울의료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청 받은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합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②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합니다.
③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게시판을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① 공고일자 : 2022년 2월 7일
② 시행일자 : 2022년 2월 7일
③ 변경사유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대수 변경
[변경 이력]
- 2020년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방침 (자료보기)
- 2021.02.26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방침 (자료보기)
- 2021.04.0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방침 (자료보기)
- 2021.10.06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방침(자료보기)
- 2022.02.07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방침 (자료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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