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산부인과 수술실

본원의 산부인과 수술방은 최첨단설비와 넓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 마취과전문의, 수술간호사들이 수술 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자궁경, 복강경, 개복수술로 외음부질환, 자궁경부질환, 자궁질환, 난소난관질환, 부인암에 대한 수술이 안전한 환경에서 첨단장비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부인과 수술시 쇄석위자세에 사용하는 산부인과 다리받침 기구는 신경압박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고안된 최신 기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왕절개는 산모와 태아의 안정적인 분위기 형성을 위해 엄선된 태교음악과 함께 진행됩니다.

산부인과는 여성의 월경과 수태 및 분만을 관리하며, 여러 골반질환 및 양성과 악성종양의 진료 및 치료 및 여성의 기본적인 생식생리학적 건강유지와 부인과 질환을 예방하는 의학분야입니다.
서울의료원 산부인과 의국은 42년 넘게 50명이 넘는 우수한 전문의를 배출하여 온 역사 깊은 의국입니다.  


산부인과 다리받침 기구 및 초음파 검사 장비

부인과클리닉에서는 4대의 신식초음파 및 자궁경 등의 첨단설비와 함께 난소질환, 자궁근종 및 선근증, 자궁내막증과 같은 자궁관련질환, 자궁경부질환, 부인암, 월경주기 생리, 골반통, 외음부 및 질 질환, 여성생식기감염, 피임, 성병, 배뇨장애, 요실금, 골반장기탈출증, 방광류, 폐경에 대하여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계획 수립을 하고 있습니다.

난임클리닉

분만실은 외부 병동과 철저히 분리된 공간으로 가족대기실, 진통실, 가족분만실, 분만시술실, 고위험산모방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만남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조용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조성되어있습니다.
가족 분만시 태교음악을 배경으로 보호자가 함께 분만에 참여하여 탯줄을 자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산부인과 의료진팀이 354일 24시간 대기하고 있습니다. 무통주사도 24시간 가능합니다.

신생아실, 신생아 중환자실

분만실은 소아과의료진이 365일 24시간 대기하는 신생아실, 신생아 중환자실과 바로 이어져 있어 빠른 대처 및 분만에서 케어까지 원스톱연계가 가능합니다.

병동, 좌욕실

병동은 1인실 및 모자동실을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분만 후 언제든지 원할 때 아기와 만나고 수유할 수 있고, 좌욕실도 따로 운영하고 있어 분만 후 원활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아기상태와 산모상태에 대하여 산부인과, 소아과 회진으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고 24시간 케어가 이루어지므로 안심 할 수 있습니다.


진료분야

폐경기클리닉, 부인종양클리닉, 난임클리닉, 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