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업건강검진소개

기업건강검진을 안내해 드립니다.

SERVICE CENTER 02-2276-7000
  • 기업건강검진
  • 기업건강검진소개
서울케어 서울시의 건강 지키미 서울의료원 서울의료원 건강증진센터는 국민건강보험 공단의 전문검진기관으로 전문인력을 전진배치하고 있습니다.

기업건강검진 소개

직원 개인의 건강상태가 기업의 건강 상태를 좌우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체계적인 직원 건강관리는 직원들의 사기를 올려주며, 인재 유치에 도움을 줍니다.

기업의 건강검진은 이제 단순한 복리후생이 아닌 기업경쟁력 향상에 중요한 전략이 되었습니다.
직원들의 충분한 역량 발휘를 위해 기업에서는 직원과 직원 가족의 건강을 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일회성의 형식적인 건강진단의 틀을 벗어나 전문적이며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업 건강진단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의 건강 향상과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하여
기업별 맞춤식 건강 검진 프로그램을 제공,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업 임직원의 건강관리 파트너로서, 체계적, 통합적 관리를 통해 귀사의 소중한 인재들의 건강관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근무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장은 근로인의 일반질병 및 직업성 질환을 예방하고 작업 및 환경을 건강보호 유지에 적합하도록 유지·관리하기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제43조에 따라 노동자 건강진단을 시행해야 합니다.

법령으로 정한 검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사무직은 2년에 한 번, 비사무직은 매년 검사하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연령에 따라 격년으로 암 검진(위암, 유방암, 대장암, 자궁경부암)도 본인부담금 10%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